대전 대덕구, 국가공모사업 수행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대덕
대전 대덕구, 국가공모사업 수행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2024년도 정부 예산안 중심 중소기업 대응 방안 등 공유
  • 입력 : 2023. 10.18(수) 16:32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 17일,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가공모사업 수행지원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난 17일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모사업 수행지원 사업설명회를 구청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는 정부의 20대 핵심과제에 따른 내년도 예산안을 바탕으로 정부 사업 방향과 중소기업 대응 방안에 대해 공유했으며, 공모사업 가이드라인 및 유의사항, 공모사업 추진 일정 안내,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각 부처의 기업지원 부분과 관련된 예산 중점 편성 방향과 주요 관심 부분에 대해 상세한 설명으로 기업 관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사업설명을 맡은 성을현 충남대학교 연구교수는 “국가공모사업이 연초에 공고가 몰려있고 특히 2024년에는 예산안 삭감으로 인해 많은 공모사업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기업의 특별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기업들이 철저한 준비와 선제 대응 방안을 마련해 많은 공모사업에 선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