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 국회의정대상 수상 쾌거!

정치
문진석 의원, 국회의정대상 수상 쾌거!
-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수상
  • 입력 : 2023. 11.04(토) 07:13
  • 강현수 기자
정치
정치
4·15총선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
[정치/CTN]강현수 기자 =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갑)이 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대일보 선정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문진석 의원은 민생과 지역발전을 중심에 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주민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정책 마련과 제도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도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이·통장의 수당 인상 필요성을 앞장서 주장했고, 정부의 추진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또한 매년 정부 편성 예산안에서 반복적으로 삭감되고 있는 지역화폐 예산 복구, 고향사랑기부제의 개선의 필요성도 지적했다.
문진석 국회의원

문진석 의원은 “국회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 “주민의 목소리와 현장의 요구가 정책에 반영되고, 지역발전을 통해 지방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의원이 수상한 ‘대한민국 자치대상’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는 각계각층에서 총 32명이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국회의원 중에서는 문진석 의원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