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읍 금산터미널 일대 여성·청소년 안심 환경 조성 박차

금산
금산군, 금산읍 금산터미널 일대 여성·청소년 안심 환경 조성 박차

총 1억 원 투입⋯조도 개선, 방범 강화, 미관 개선 등 추진
  • 입력 : 2023. 11.09(목) 20:41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 금산군 금산읍 금산터미널 일대 여성·청소년 안심 환경 조성사업 대상지 지도 및
[금산/CTN]정민준 기자ㅣ금산군은 금산읍 금산터미널 일대 안전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지난달부터 총 1억 원을 투입해 조도 개선, 방범 강화, 미관 개선 등에 나섰으며 이달 말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주요 설치물을 살펴보면 △도로표지병 6개소 △스텐볼라드, 솔라 블라드 1개소 △안심 안내지도 2개소 △로고젝터 4개소 △방범카메라 안내판 2개소 △골목 노면 디자인 1개소 △사거리 노면 디자인 2개소 △솔라안심등 1개소 △솔라 필름형 안내판 3개소 △조명 벽화 7개소 등이다.

군은 금산경찰서 및 부서별 협의 체계를 구축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고 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민 만족도를 확보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비상벨을 설치해 철저한 사후관리에 나서고 주민 협조 및 관련 부서 협의 등 행정 절차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터미널 일대 범죄 불안 요소를 제거해 주민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계획한 대로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