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정동 가로경관·보행환경 개선

대덕
대전 대덕구, 오정동 가로경관·보행환경 개선

효성공원 보도블록 재설치·오정 보도육교 보수 등 도시재생 나서
  • 입력 : 2023. 11.15(수) 13:50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오정동 효성공원과 보도육교 가로경관 및 보행환경 개선공사를 완료했다. 사진은 오정 보도육교 공사 전·후 모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오정동 효성공원과 보도육교 가로경관 및 보행환경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가로경관 및 보행환경 개선공사는 오정동 인구의 지속적인 유출과 주택, 창고 및 제조업의 혼재로 인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2018년 12월 도시재생사업 선도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구는 총사업비 5억을 투입해 △효성공원 보도블록 재설치 △오정 보도육교 보수 △공원 및 육교 조명시설 설치 등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유휴부지를 휴식 및 여가 공간으로 제공하고, 안전한 보행환경과 가로경관을 정비하는 등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개선공사를 통해 도시미관 개선과 주민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원도심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활력이 넘치는 대덕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