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

진천
진천군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
  • 입력 : 2024. 03.12(화) 17:48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농다리 드론 촬영 전경(진천군 제공)
[진천/CTN]이병종 기자 = 진천군은 '농다리 관광 명소화 조성 사업'의 하나로 농다리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고에 앞서 농다리 먹거리장터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간편식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세상의 모든 레시피 노고은 대표(한국 외식관광진흥원 원장)와 함께 한 프로젝트에서는 진천군 특산물인 메기, 쌀, 오이, 토마토 등을 활용한 10가지 메뉴(주메뉴, 디저트류, 음료) 개발을 완료했다.

스토리움 식당가 운영 규모는 총 5개소(1개소당 18㎡)로 1개소당 2가지 메뉴 요리법을 제공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인(1팀)당 1개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메뉴 종류와 예상 단가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18일까지 현장 방문으로만 접수하며 운영사업자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19세 이상으로 진천군 관내 주소를 둔 사람이다.

청년창업, 조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받을 수 있다.

푸드트럭 허가 기간은 2년이며 총 계약기간 5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고,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면 된다.

사업운영자는 오는 3월 27일 실기, 면접 심사 이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역량을 갖춘 지역민을 적극 발굴해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며 "창업을 고민하는 진천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최대 관광지인 농다리에서 지역민들이 진천군 농특산물을 활용한 개발메뉴를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특산물 홍보, 소비 촉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메뉴를 지속 개발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