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귀농,귀촌 주택 조성사업" 추진

괴산
괴산군, "귀농,귀촌 주택 조성사업" 추진
- '2024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 사업' 선정... 총 사업비 40억원 확보 -
  • 입력 : 2024. 03.29(금) 16:49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 청천면 '푸른내 귀농귀촌 주택조성사업' 추진(사업계획도) / 제공=괴산군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청천면 청천중학교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한 임대주택 조성사업인 '푸른내 귀농귀촌주택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26일 개최된 제1차 충청북도 균형발전위원회에서 '2024년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으로 ‘푸른내 귀농귀촌주택 조성사업’이 선정돼 도비 1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푸른내 귀농귀촌주택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40억 원(도비 17억, 군비 23억)을 들여 청천면 선평리 청천중학교 인근 유휴부지에 임대주택 10호와 입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소규모 커뮤니티 공간 등의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인 청천면은 남부권 중심지로 교통접근이 용이하고, 청천초·중학교, 청천 푸른내 시장 등 다양한 생활시설이 밀접해 있는 곳으로, 기존부터 귀농귀촌 등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있어 왔으며, 임대주택 조성 시 활발한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자녀 가구와 청년층의 유입, 정착을 유도해 지역 학교 살리기와 함께 지역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주거 공간 마련을 통해 젊은 청년층의 유입을 유도해 인구 소멸을 방지하고 지역에 활력을 창출하겠다"라며 "그동안의 임대주택 조성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균형발전 기반조성사업'은 도내 저발전 시군의 자립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생활 기반시설 지원, 체험 및 체류형 관광 인프라 확충, 귀농귀촌 등 핵심도정의 연계사업을 지원한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