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렴 의식 향상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 개최

대덕
대전 대덕구, 청렴 의식 향상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 개최
청렴 시책·교육 효과적인 추진 방안 논의… 청렴 카드 우수 문구 선발도
  • 입력 : 2024. 04.08(월) 13:43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8일,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열린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에서 관계자들에게 의견을 전달하고 있다.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8일 적극적인 청렴 실천 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는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 방지법, 청탁금지법 등 공직자가 지켜야 할 의무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체다.

이날 협의회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주재로 올해 적극적인 청렴 시책과 청렴 교육 추진 시 전 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2월 구청 본관 1층에 전시한 청렴 카드 우수 문구 선발도 함께 진행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청렴 시책이나 청렴 교육에 대한 참여가 곧 청렴 실천”이라며 “‘청렴마블’과 같은 교육프로그램처럼 모두가 즐겁고 참여하고 싶은 주제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구성원들이 관심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는 구청장이 직접 주재하는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를 지속 운영할 계획으로, 독창적인 청렴 시책 개발과 청렴 교육 도입·추진을 통해 ‘청렴 1등급 대덕구’ 달성이라는 목표에 매진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