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Talk)똑(Talk)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 아동학대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천안
‘똑(Talk)똑(Talk)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 아동학대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 천안시티FC 홈경기 관람객 대상
  • 입력 : 2024. 05.20(월) 10:07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지난 19일 ‘똑(Talk)똑(Talk)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가 천안시티FC 홈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홍보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지난 19일 ‘똑(Talk)똑(Talk)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가 천안시티FC 홈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아동학대 예방 홍보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2022년 10월 시민 31명, 지역기관 9개소를 ‘똑(Talk)똑(Talk)지킴이단’으로 위촉하고 지난해까지 총 32회, 1,526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올해는 ‘아동학대의 근본적 감소를 위한 시민참여형 인식개선 캠페인’을 슬로건으로 걸고 시민서포터즈를 추가 구성해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홍보물품 등 배부 ▲피켓 행진 ▲홍보 물품 이용한 캠페인 활동 인증사진 찍기 ▲누리소통망 인증 확인 ▲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한다.
똑똑지킴이단 시민서포터즈 인증후기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똑(Talk)똑(Talk)지킴이단’시민서포터즈는‘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모집됐으며 ‘천안청년봉사단’이 해당 활동을 지원했다. 시민서포터즈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됐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학대 예방’을 넘어 ‘가족 간 메시지’를 주제로 한 인증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놀이 형식의 캠페인 활동으로 시민들의 관심 독려와 아동학대 예방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천안뉴스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CTN 천안취재본부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