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의회,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의회
신안군의회,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발대식 개최
  • 입력 : 2024. 05.21(화) 23:22
  • 하성매 기자
정부ㆍ의회
정부
국회
의회
충청의회
지난 17일,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의원들과 신안군의회 의원들이 함께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 신안군)
[의회/CTN]하성매 기자 = 신안군의회(의장 김혁성)는 지난 17일 제1기 신안군 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군정 참여권을 보장하고 청소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 18명을 모집하여 행정복지와 산업건설 총 2개의 위원회를 구성하고 모의회의 체험을 통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발대식은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는 신안군 청소년의회 의원들에게 위촉장과 꽃다발을 수여했으며, 신안군의회 의장 인사말, 신안군 청소년의회 의원 활동 다짐문 낭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김혁성 의장은 인사말에서 "청소년들의 역량과 의지가 지방정치에 새로운 바람을 가져올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달라"고 말했다.

2부는 역량 강화 교육 및 의장단이 선출됐다.

역량 강화 교육은 지방의회의 역할 및 지방자치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후에는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의장단 선거가 진행됐다.

다수의 의원 후보가 참여한 선거에서 각 후보의 정견 발표를 듣고 이어진 투표에서 최종적으로 김민규(신안해양과학고) 학생이 의장으로, 이재동(신안해양과학고) 학생이 부의장으로 당선됐다.

제1기 신안군의회 청소년 의원들은 본회의 회의 진행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해 의정 체험과 청소년 정책 발굴 및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입장을 대변하고자 탄소중립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