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

천안
천안동남소방서,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
  • 입력 : 2024. 05.22(수) 13:18
  • 김은성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식/사진제공=천안동남소방서
[천안/CTN]김은성 기자 =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지난 21일 소방서 4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임명식은 올 상반기 공개모집 과정에서 선발된 신규 의용소방대원 동남남/여대 9명, 목천남/여대 3명, 성남남/여대 2명, 북면남/여대 4명, 광덕남/여대 4명, 병천남대 1명, 동면전담대 3명, 동면여대 2명, 수신전담대 2명, 수신여대 4명, 풍세여대 1명으로 총35명 임명되었으며, 소방서장, 소방공무원, 각 지대장이 참석하여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각 행정단위에 설치된 소방조직이며, 이번 신규 의용소방대원은 천안동남소방서 관할 중 지원한 지역의 의용소방대 소속으로 재난 발생 시 현장에 투입되어 화재, 구조, 구급의 업무 보조뿐만 아니라 천안시민들을 위한 화재 예방 캠페인, 자원봉사, 수해복구 활동 등 지역 안전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오경진 소방서장은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원으로 새 가족이 된 신규 대원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의용소방대원으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의용봉공 정신으로 지역사회의 진정한 봉사자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은성 기자 kes1330@hanmail.net
김은성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김은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