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눈길’

대덕
대전 대덕구, 청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눈길’

간부공무원·전 직원 대상 ‘청렴오락실 속으로’ 청렴 특강 진행
  • 입력 : 2024. 05.22(수) 15:31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22일, 최충규 대덕구청장이‘청렴오락실 속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청 직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2일 대회의실과 청렴관에서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청렴교육 프로그램인 ‘청렴오락실 속으로’를 통한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한 청렴 교육은 ‘청렴오락실’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청렴 메달’과 ‘청렴 뱅크’를 교육프로그램에 접목해 청렴에 관한 특강 및 퀴즈 풀이를 통한 청렴 알아가기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무원 행동강령을 기반으로 한 청렴윤리 및 갑질예방 교육 △청탁금지법 및 이행충돌방지법 등 다양한 사례 소개를 바탕으로 참여형 퀴즈 풀이를 접목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였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청렴오락실’을 통해 청렴 교육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됐다”라며 “현재 공동 개발 중인 ‘청렴마블’과 같이 앞서가는 청렴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곧 구정의 청렴도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청렴 1등급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청렴늘품224 △청렴카드 전시회 △청렴 수(秀) 운영협의회 운영 △청렴 수(秀) 게시판 운영 △청렴족자 게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청렴마블’과 같은 청렴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교육 소비자에서 공급자로 위상을 바꿈으로써 적극적인 청렴 문화 정착 및 확산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