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지역 특산품 홍보 및 판로 개척 메가쇼 가공식품박람회 참여

금산
금산군, 지역 특산품 홍보 및 판로 개척 메가쇼 가공식품박람회 참여
관내 5개 업체 참여⋯소비 트랜드 파악한 새로운 가공 제품 개발 박차
  • 입력 : 2024. 05.29(수) 09:46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지난해 메가쇼 부스 운영 모습(금산군 제공)
[금산/CTN]정민준 기자ㅣ금산군은 지역 특산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이달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메가쇼 가공식품박람회에 참여한다.

관내 행사 참여 업체는 △손끝으로만드는세상(양갱 5종, 돼지감자음료) △피젬(표고버섯새싹인삼장아찌 4종) △추부토룡이농업회사주식회사(깻잎장아찌 2종) △금산애영농조합법인(여주즙, 돼지감자즙) △세인바이오(홍삼진액,절편)등 5개다.

특히, 피젬, 추부토룡이농업회사주식회사, 금산애영농조합법인 등 3개 업체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들이 가공식품 시제품과 판매용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돕는 금산물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해 참여했다.

박람회 참여 업체들은 자신의 가공 역량을 높이고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져질 예정이다.

또, 유통 관계자와도 만나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 친화의 새로운 가공 제품을 선보이는 데도 집중할 방침이다.

메가쇼는 여러 분야에서 경쟁력 있고 질 좋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박람회로 국내외 바이어 및 유통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까지 연간 45만여 명의 참관객이 찾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가공 농산물 제작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박람회 참여,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농가 가공역량강화, 융복합 교육 등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수립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