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우수 기관 선정

옥천
옥천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우수 기관 선정
2023년 회계 지방세 징수실적 평가 '우수', 세외수입 징수실적 평가 '장려' 수상
(재)옥천군장학회에 포상금 1백만원 기탁
  • 입력 : 2024. 06.04(화) 20:47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표창에서 김해득 징수팀장이 수상하는 모습(사진제공 옥천군)
[옥천/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충북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우수 시.군 평가에서 지방세 분야 '우수', 세외수입 분야 '장려'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수기관 상장 및 포상금(지방세 4백만원, 세외수입 1백만원)을 받고, 1백만원을 (재)옥천군장학회에 기탁했다.

충북도는 매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의 적극적인 징수 체계를 마련하고 자치단체의 자주재원 확충을 유도하기 위해 지방세 5개.세외수입 6개 분야의 징수 및 체납액 최소화 실적을 평가해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옥천군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실적 제고와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납기내 납부 홍보,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고액 체납자 특별관리제 등을 실시하고 고질.상습 체납자에게 강력한 체납처분을 해 '지방세 우수 시.군 평가'에서 부동산.자동차 공매, 관내.외 자동차 번호판 영치 실적 1위, 현년도 징수율 98.31%를 기록했으며 '세외수입 우수 시.군 평가'에서는 도 세외수입 징수율 실적에서 지난해 대비 2.97% 증가한 99.28%를 달성했다.

더불어 지방세 징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옥천읍 이진숙 주무관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