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예산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행정, 경제,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 교류 통한 국내 협력 확대
  • 입력 : 2024. 06.07(금) 14:55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예산군-서울 동작구 자매결연 협약 체결식/사진제공=예산군
[예산/CTN]최용관 기자 = 충청남도 예산군이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발전 도모와 민간 교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예산군은 7일 국내 7번쨰이자 민선8기 이후 두 번째로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행정, 경제, 문화, 체육 등 다방면에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재해·재난 발생시 협조와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예산군의회 의원과 박일하 동작구청장, 이미연 동작구의회 의장, 두 도시 주민대표로 노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체결식에는 동작구에서 고덕진 대한노인회 동작지회장을 비롯한 예산군 출신 주민이 다수 참석해 고향인 예산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 의미를 더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예산군과 동작구는 충절과 충효의 도시라는 점, 전국을 대표하는 시장인 예산상설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등 많은 부분이 닮아있다”며 “서로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상생 발전의 동반자로서 민간 분야로까지 폭넓은 교류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 도시는 △상호 발전을 위해 우수 정책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를 위한 상호 협조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