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훈 분소장, 조사대상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사회
김경훈 분소장, 조사대상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2023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 실시
  • 입력 : 2024. 06.07(금) 20:28
  • 이기국 기자
사회
조사의 내용은 통계법 제33조 및 제50조에 의거 비밀이 엄격히 보장되고, 통계 목적 이외에는 전혀 이용되지 않으므로 조사대상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충청지방통계청 청주사무소 옥천분소 전경 / 사진 이기국)
[사회/CTN]이기국 기자 = 충청지방통계청 청주사무소 옥천분소(분소장 김경훈)는 우리나라 경제 구조와 분포, 경영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전국의 약 32만개의 업체중 관내 9,454개 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5종의 연간 경제통계조사를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응답 부담을 경감하는 One-stop survey 방식이며 인터넷조사 등 비대면 응답도 가능하다.

조사 결과는 산업별 구조변화, 산업연관표.국민소득추계 등 정부의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되며, 조사 결과는 금년 12월에 공표(잠정) 예정이다.

김경훈 분소장은 "급변하는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정부가 각종 경제정책을 올바르게 수립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확한 통계 작성을 위해서는,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체(기업체)의 성실한 응답이 중요하므로, 조사에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