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4 어린이 농부학교 '큰 호응'

당진
당진시, 2024 어린이 농부학교 '큰 호응'
  • 입력 : 2024. 06.10(월) 09:09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어린이 농부학교/사진제공=당진시
[당진/CTN]가금현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에서 교육하고 있는 2024 어린이 농부학교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지난 5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16회 운영하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3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센터 내 농업테마파크에 있는 생태형 텃밭 정원과 식물원에서 절기에 맞는 식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할 수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사진제공=당진시

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구연동화, 시청각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뿐 아니라 선생님과 학부모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충남 최초 도시농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인증받고 도시농업전문가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도시농업관리사는 어린이 농부학교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2024 어린이 농부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길 바란다”라며 “어린이들에게 농업·농촌을 체험할 기회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신문사 블로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