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부여
부여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입력 : 2024. 06.10(월) 14:11
  • 김기범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사진제공=부여군
[부여/CTN]임종복 기자 = 부여군은 지난 6일 부소산 내 충령사에서 6·25전쟁 74주년인 제69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등 보훈 가족, 박정현 부여군수, 부여군의회 의장 및 의원, 충청남도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기리기 위한 추념식을 엄숙히 거행하였다.

추념식은 개식 이후 국민의례, 유족 위패봉안 후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조총 21발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비는 추모 묵념을 하고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사진제공=부여군

박정현 군수는 “6·25전쟁 74주년인 올해 예순아홉번째 현충일을 맞아 독립과 자유민주주의가 나라를 세우고 지켜낸 우리의 영웅들을 되새기는 날로, 지금도 우리 곁에서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자신을 헌신하시는 모든 분들은 애국자이시며 그분들께 깊은 존경을 표하고 영웅들의 헌신에 대한 기억과 계승을 위한 보훈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추념사를 하였다.

이날 행사 준비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기관·사회단체의 협조와 군민들의 참여로 한층 더 의미 있는 현충일 행사가 되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