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서산
서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성료
- 오복건치왕 선발대회, 시청 대회의실에서 건치 어르신 21명 시상
- 5월 30일 구강건강 홍보관 운영, 시민 900여 명 체험 부스 참여
  • 입력 : 2024. 06.11(화) 15:23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우리마을 오복건치왕 선발대회 시상식/사진제공=서산시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구강 관련 행사가 ‘우리마을 오복건치왕 선발대회 시상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영구치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어린이의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구치(臼齒, 어금니)의 9를 합쳐 6월 9일로 정한 날이다.

시는 ‘우리 행복, 이(齒)건강에서부터’라는 주제로 시민의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리마을 오복건치왕 선발대회 △구강건강 홍보관 운영 등을 추진했다.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우리마을 오복건치왕 선발대회 시상식/사진제공=서산시

시는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우리마을 오복건치왕 선발대회를 진행해 건치 어르신 21명을 선발하고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어 이완섭 서산시장이 축하와 상장을 전달했다.

오복건치왕에 선발된 한 어르신은 “수상자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100세 시대를 맞이해 평소 실천하던 구강관리 습관을 앞으로도 지키겠다”고 말했다.
5월 30일 중앙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진행된 구강건강 홍보관/사진제공=서산시

한편 시는 5월 30일 중앙호수공원 원형광장에서 구강보건 홍보관을 운영해 구강검진 및 상담, 올바른 칫솔질 방법, 시면세균막 관찰, 구취측정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홍보관에는 시민 약 400명과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약 500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완섭 시장은 “매년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큰 호응 덕분에 관련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올바른 구강건강 실천으로 건강한 치아, 건강한 미소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신문사 블로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