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4년 금산인삼문화 전문가 교육 전개

금산
금산군, 2024년 금산인삼문화 전문가 교육 전개
금산인삼 역사, 문화, 생활 영향력 전달
  • 입력 : 2024. 06.13(목) 16:51
  • 정민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지난해 진행된 제1기 금산인삼문화 전문가 과정 교육
[금산/CTN]정민준 기자ㅣ금산군은 이달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일정으로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에서 2024년 금산인삼문화 전문가 교육을 전개한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금산인삼의 역사와 문화, 생활에 미치는 영향력 등을 전달한다.

군은 금산인삼의 효능과 다양한 활용법을 체험함으로써 군민의 인삼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인삼문화를 즐기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식 전달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명강사에게서 듣는 흥미로운 전설 이야기, 금산인삼으로 만드는 전통주‧와인‧식초 요리 실습, 영상제작 실습까지 수업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게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교육생 모집 규모는 25명이며 금산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접수 기간을 운영한다. 접수 방법은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산업육성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인삼과 관련된 역사, 철학, 요리에 아우르는 인삼문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다”며 “즐겁게 참여하며 금산인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