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예산도서관-예산군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교육
예산교육지원청예산도서관-예산군가족센터, 업무협약 체결
- 결혼이주여성 학부모 ‘그림책 읽어 주는 엄마’프로그램 지원
  • 입력 : 2024. 06.14(금) 10:05
  • 최용관 기자
교육
예산교육지원청예산도서관(관장 류미정)은 지난 13일 예산군가족센터(센터장 박승보)와 지역사회 교육복지증진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예산/CTN]최용관 기자 = 충청남도예산교육지원청예산도서관(관장 류미정)은 지난 13일 예산군가족센터(센터장 박승보)와 지역사회 교육복지증진과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 협력하여▲지역사회 다문화가족 교육복지증진을 강화하고 ▲상호 필요한 정보교환과 업무체계구축으로 ▲지역의 행복한 교육복지 실천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 이행으로 예산군가족센터 소속 결혼이주여성 학부모 15명이 2024년 6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예산도서관에서 ▲온오프라인 도서관 이용 방법 ▲연령별‧주제별 좋은 책 고르기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소통‧토의 방법 익히기 ▲아이들 재미있게 책 읽어주기와 독후활동 배우기 등 자기 개발과 소통 공감력 향상을 돕는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그림책 읽어주는 엄마’에 참여하게 되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류미정 관장은 "우리 도서관 프로그램이 결혼이주여성 학부모의 언어능력 신장과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양 기관이 연대와 협력하여 다문화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