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공공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지역 식재료 사용 '우수기관' 선정!

예산
예산군공공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지역 식재료 사용 '우수기관' 선정!
충남도 평가에서 2년 연속 학교급식 우수기관 선정 쾌거
  • 입력 : 2024. 06.17(월) 09:02
  • 최용관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예산군공공급식지원센터 전경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군은 올해 충청남도가 실시한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사용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충청남도는 학교급식에 지역 식재료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도내 13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가기준은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사용실적 △전년도 대비 지역산 식재료 사용량 증가율 △친환경 식재료 사용실적 △농가출하회 구성 노력 등 6개 항목이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3000만원을 받게 되며, 사업비는 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산 식재료 사용 확대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산 식재료의 공급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식재료에 대한 검수 및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겠다”며 “학생에게 우리 지역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공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등 93개교 학생 8605명에게 학교급식 식품비를 현물 지원 중이며, 지역의 좋은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