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대전충남본부와 HBPAY 이동로봇 배치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경제
도공 대전충남본부와 HBPAY 이동로봇 배치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충남지역 주요노선 랜드마크 휴게소에 이동로봇 배치하여 졸음운전․2차사고 등 예방 상시 교통안전 캠페인 시행
  • 입력 : 2024. 06.17(월) 16:01
  • 정민준 기자
경제
휴게소 이용객들의 이동로봇 QR 코드 이용 교통안전 퀴즈 참여(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경제/CTN]정민준 기자ㅣ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 및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에 HBPAY(주)와 공동으로 이동로봇 3대를 배치하여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행한다.

통상적인 캠페인과는 달리 이색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교통안전 홍보의 다각화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페인에서는 고속도로 운전자들에게 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이동로봇 메인 스크린 화면에 졸음운전·2차사고 예방 영상을 표출하고 QR코드를 통해 휴게소 이용객들이 교통안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2023년 기준 화물차 운전자들의 졸음운전 및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률은 84.4%로 승용차 운전자 기준인54.7%를 크게 상회하는 기록이다.

이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화물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