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다문화부부 무료 결혼식 ‘행복웨딩데이’ 성료

천안
천안시, 다문화부부 무료 결혼식 ‘행복웨딩데이’ 성료
-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21쌍의 다문화 부부 결혼…올해 8쌍의 부부 결혼식 지원
  • 입력 : 2024. 06.17(월) 22:46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는 지난 16일 베리컨벤션에서 다화부부 무료 결혼식 ‘행복웨딩데이’를 진행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지난 16일 베리컨벤션에서 올해 첫 번째 다문화부부 무료 결혼식 ‘행복웨딩데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결혼식의 주인공은 2022년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로, 결혼식과 함께 한 살 된 아들의 돌잡이가 진행돼 부부와 하객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올해 3년째 이어온 ‘행복웨딩데이’ 사업은 천안시와 베리컨벤션의 업무협약으로 저소득 다문화부부에게 무료결혼식을 지원하고 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21쌍의 다문화부부가 결혼식을 올렸으며, 올해는 8쌍의 다문화부부에게 무료 결혼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천안시는 무료결혼식 ‘행복웨딩데이’사업과 연계하여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일정기간 고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부부에게 무료결혼식과 함께 고국방문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윤연한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행복웨딩데이를 통해 더 많은 가정에 행복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내 조기 정착을 돕겠다”고 말했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부부에게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부여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천안뉴스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CTN 천안취재본부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