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제2회 마음돌봄 부모교육 특강 운영

교육
대전교육청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 제2회 마음돌봄 부모교육 특강 운영
청소년기 방어기제 및 증상에 대해 알아보아요
  • 입력 : 2024. 06.18(화) 10:16
  • 정민준 기자
교육
대전교육청사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센터장 김진영)는 위탁학생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녀이해를 돕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여학생가정형Wee센터에서 진행되는 부모교육은 교사와 위탁생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공감하고 위로받으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자녀의 *방어기제 및 증상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에 대한 마음을 알고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7월 17일(수)부터 18일(목) 대청호 캠핑장에서 발표회 및 가족강화캠프를 계획하고 있으며, 기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는 대전여학생가정형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가정에서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과 공감이 자녀의 변화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가정형위(Wee)센터가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