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학교를 행복하게 만드는 상담 자원 봉사자

교육
아이들과 학교를 행복하게 만드는 상담 자원 봉사자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 개강식 실시
  • 입력 : 2025. 03.27(목) 20:15
  • 이수현 기자
교육
학자봉개강식 / 사진제공 김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수현 기자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 Wee센터는 27일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대회의실에서 새 학년을 맞아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다.

개강식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상담자로서의 책임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집단상담의 기초 이론, 비폭력 대화, 사진치료, 영화치료, 성폭력 예방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전문 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상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고 원활하게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는 지역사회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상담을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로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청소년 비행 예방 및 학생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모태화 교육장은 "올해에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학생들이 바람직한 자아의식을 확립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수현 기자 leegikook@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