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추진 계획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서천 교육, 모두가 찾아오고 머무는 지속 가능한 학교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체제 구축과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잘 가르치는 학교', '다니고 싶은 학교', '함께하고 싶은 학교'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천교육지원청이 제시한 세 가지 핵심 과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천 특성화 모델학교 운영으로 학교 교육과정 특성화를 위한 자체 교육과정 브랜드를 개발하고, 특성화 모델학교를 선정해 집중지원 한다. 아울러 '서천 미래교육 페스타'를 초·중·고 교육과정 박람회 형태로 운영하여 지역 내 교육성과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둘째, 농촌 유학 운영교 확대로 농촌 유학의 지속적인 확대를 위한 체계적인 기반을 조성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활성화 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서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개발해 유입과 정착을 함께 도모한다.
셋째, 기업체-학교 만들기로 지역 기업과 학교 간의 상호 이해를 기반으로 정기 협의체를 구성하고, 교육 인프라 및 프로그램과 연계한 실질적 협력을 추진한다. 참여 기업 발굴을 위한 홍보 및 인센티브 제공도 병행하며, 민·관·학이 함께하는 서천형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직장교육은 모든 직원이 서천학교 살리기 3대 과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의 방향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실천 중심의 교육정책을 통해 서천 학교가 살아나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