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황해권행정협의회, 2025년 정기회의 성료

보령
환황해권행정협의회, 2025년 정기회의 성료
  • 입력 : 2025. 04.04(금) 08:56
  • 임종복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환황해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 단체사진/사진제공=보령시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황해권 지역의 공동 발전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2025 환황해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보령·서산·당진·서천·홍성·태안 등 환황해권행정협의회 소속 시장·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념 추진 과제 발굴 및 시·군별 협조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기념 홍보 퍼포먼스 추진과 함께 공유수면법 일부 개정 법률안에 대한 반대의견을 표명하는 등 환황해권행정협의회의 협력 강화와 자치권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환황해권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김동일 보령시장/사진제공=보령시

2025년 환황해권행정협의회장인 김동일 보령시장은 "환황해권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정부 간 긴밀한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도출된 방안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창립된 환황해권행정협의회는 매년 정기회의를 통해 공동 대응 과제를 발굴하고 지역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하며, 충남 서해안 지역의 협력적 발전 모델을 구축해오고 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