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야산 산림복지단지' 새 이름 찾기 공모

서산
서산시, '가야산 산림복지단지' 새 이름 찾기 공모
- 1인당 1건씩 명칭 응모 가능, 최우수 명칭 제출자에게 50만 원 수여
-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 2027년까지 자연휴양림·수목원·치유의 숲 갖춰
  • 입력 : 2025. 04.08(화) 11:54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 명칭 공모 안내 홍보물/사진제공=서산시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시민에게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운산면 신창리 산15-2번지에 조성 중인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는 자연휴양림, 수목원, 치유의 숲, 유아숲체험원, 숲속 야영장, 산림레포츠 시설 등을 갖춘다.

특히, 조성이 완료되면 한 공간에 태교 숲, 유아 숲, 청소년 숲, 휴양 숲, 치유 숲, 추모 숲 등 생애주기별로 특색을 갖춘 산림 복지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칭 공모는 4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https://naver.me/5VmCcols) 설문을 통해 1인당 1건씩 명칭을 응모할 수 있다.

시는 1차 내부 심사, 2차 시민 선호도 조사, 3차 심사위원회를 거쳐 상징성, 창의성, 대중성, 적합성 등이 종합적으로 확보된 명칭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특히, 산림복지단지와 지역 특징을 두루 반영하면서도 시민들이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해,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명칭 공모를 통해 최우수로 선정된 명칭 제출자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명칭 제출자 3명에게는 각각 20만 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명칭 공모 결과는 올해 5월 중 서산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도 개별 통보된다.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산림공원과 녹지관리팀(☎041-660-2085)에 문의하면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민 직접 참여해 참신하고 의미 있는 (가칭)가야산 산림복지단지의 명칭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에게 종합적인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이번 사업의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6년 5월 자연휴양림을 준공할 계획이며, 2027년까지 수목원과 치유의 숲을 순차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