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자원봉사센터, '이웃과 함께 하는 송편 나눔' 행사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
2020년 09월 25일(금) 11:10
[논산/CTN]정지철 기자 = 논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윤진)는 지난 24일 취암8통 낙원마을 노인회관에서 관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우리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송편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게 이뤄졌으며, 한국야쿠르트 논산공장, 건양대학교 품앗이, 취암8통 마을자치위원, 지역 주민 등 42명이 참여했다.

송편 나눔행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로하며 명절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마을 공동체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자원봉사자들이 만든 송편은 주민대표들이 취약계층 어르신들 100명을 직접 방문해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 주민은 "혼자가 아닌 이웃과 함께한다는 취지의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논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참여해준 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이웃愛품앗이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야쿠르트 논산공장과 협력하여 소외계층 돌봄 사업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지철 기자 lby4426@gmail.com
이 기사는 CTN 충청탑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