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개최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2020년 09월 29일(화) 13:40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26일 서산중학교에서 제52회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서산지역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창의적인 표현 능력 신장을 통한 미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충남교육청이 주최하였고 서산 관내 중학교 15개교, 고등학교 7개교에서 297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소묘, 한국화, 수채화, 판화, 조소, 디자인, 만화, 서예 등 8개 영역을 중학교 15개 종목, 고등학교 18개 종목으로 세분해서 실시했으며, 학생들은 그동안 정규수업과 방과후 학교 활동을 통해 길러온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특히 코로나 19의 특별한 상황 속에서 안전한 행사를 위하여 개회식 등은 생략하였으며 대회 실시 전부터 참가 학생 개개인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였고, 개인 간 거리두기를 위하여 실별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에 집중했다.

미술대회장을 방문한 이선희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예방에 최선을 다한 대회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심미적 안목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하여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이 기사는 CTN 충청탑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