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가족은 모두 모여라 '가족주말 글로벌캠프'

-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가족 주말 글로벌캠프'운영

신동호 기자 jscar1004@hanmail.net
2021년 04월 26일(월) 17:36
.충북국제교육원 중부분원 가족주말 글로벌캠프 2기
[교육/CTN] 신동호 기자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중부분원이 '가족주말 글로벌캠프(다문화, 영어)'를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7기 운영한다.

'가족주말 글로벌캠프'는 1, 2기 다문화과정, 3~7기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영어 과정으로 운영되며, 올해 상반기 4월~5월, 하반기 10월까지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이 과정은 청주 읍, 면 지역과 중부 4군(진천, 괴산, 증평, 음성) 지역 다문화 가족(전학년) 및 초등 4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세계문화와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주말(토요일) 체험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17일(토)에 실시한 1기 다문화 과정에서 러시아어권 학부모 진로진학특강을 개설하여 다문화 가정을 위한 폭넓은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4월 24일(토)에 실시한 2기 다문화 과정에서는 러시아권‧중국어권‧영어권 학부모 진로진학특강을 개설하여 다양한 언어권의 가족이 함께 학습하는 시간을 가진바 있다.

총 7기에 걸쳐 진행될 영어 과정에서는 중부분원 소속 원어민 영어교사가 교육을 진행해 캐나다 스포츠 라크로스(Lacrosse), 지문(指紋)분석, 영어권 축일(祝日)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활동을 통해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 및 가족 단위 영어권 문화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 참가자는 오는 8월경에 모집할 계획이다.
신동호 기자 jscar1004@hanmail.net
신동호 기자 입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