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봉사인력 위탁 선발 실시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2022년 01월 13일(목) 16:10
서산교육청 전경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2022학년도 학교도서관 봉사인력 위탁 선발을 실시한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교도서관 봉사인력(사서도우미) 선발 과정 지원으로 실질적인 학교 업무 지원 및 절차의 편의성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위탁선발을 진행한다.

서산교육지원청은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해왔다. 서산 학교지원센터는 2021년 학교도서관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도서실 운영 담당자 협의회를 네 차례 진행하였으며, 담당자 간 업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메신저 대화방을 개설해 온라인 컨설팅 제공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도서관 환경 최적화를 위해 추진된 도서관 정리지원 사업으로 18개교의 도서실의 장서 정리 및 폐기를 지원했다.

이번 2022학년도 학교도서관 봉사인력 위탁 선발에서는 학교지원센터에 선발을 위임한 관내 7교 도서실의 봉사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위탁 선발교의 학부모를 우선 공개 모집하여 위촉한 후, 학부모 대상 공고 후에도 지원자가 없을 시 서산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원 자격이 확대된다. 봉사인력 위탁선발의 응시원서 접수기한은 1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