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 회장직 수행

- 남은 임기 충남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헌신하는 회장 될 것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2022년 01월 19일(수) 19:36
김석환 홍성군수 /사진제공 홍성군
[홍성/CTN]한성진 기자 = 김석환 홍성군수가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한다.

협의회는 지난 17일 황명선 논산시장의 퇴임에 따른 회장 업무 공백 방지를 위한 안건에 대해 긴급 영상회의를 갖고 시장, 군수 간 협의를 통해 김석환 홍성군수를 회장으로 추대했다.

협의회 회칙 제8조(선출 및 임기), 제9조(임무)에 따라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오는 6월 30일까지이다.

김석환 회장은 "시장·군수 중 맏형으로 충남도 발전을 위해 마지막으로 봉사해 달라는 염원이 담긴 것 같다. 황명선 논산시장님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짧은 임기이지만 충남도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회장이 되겠다"며, "중앙·도와 협의 중인 사항과 충남 우수정책사례집 발간 등 연계사업을 원만히 추진해 민선 7기 임기 내 가시화될 수 있도록 사무국과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방자치 공동 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및 조사연구사업 △지방자치단체 교류와 협력 증진에 관한 사업 △국가정책에 관한 의견 개진 및 건의, △도내 시·군간 협조 사항 공유 등 역할을 하고 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