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후보,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실시... 주요공약 두번째


- 학생성장 중심 맞춤형 미래 교육과정 편성·운영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2022년 05월 24일(화) 19:46
▲설동호 교육감후보 선거사무실 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설동호 교육감후보 선거사무소측은 대형 이슈에 밀려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교육감 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을 논의하고 다섯 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의 두 번째 주요정책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이다.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으로 유‧초‧중‧고‧대학 연계교육을 내실화하고, 자율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을 확대하며,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 교육 확대를 위한 대전진로융합교육원을 설립해 운영한다.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맞춤형 미래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배움 중심의 원격과 대면을 적절히 혼합한 블렌디드러닝 수업을 적극 운영한다.

대전형 혁신학교를 확대 운영하여 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학생참여예산제, 학생의회 등의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며, 마을교육공동체 및 혁신교육지구 운영으로 새로운 교육생태계를 조성한다.

또한, 학생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생 1:1 맞춤형 진로이력관리제를 운영하고, 로보틱스, 3D 프린팅, 드론 등 미래직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과로 개편한다.

임기 초반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하고, 재원 마련은 유관기관 협력 지원하고, 자체예산과 교부금 및 지방교육비로 지속가능한 교육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설동호 후보 측은 대전형 혁신학교 운영, 혁신교육지구 운영 등으로 교육공동체의 혁신 역량이 향상되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 줄 것으로 전망 했다.

또한, 진로변경 전·입학제 운영, 학생 맞춤형 진로이력관리제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설계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