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설맞이 종합대책 수립

민생과 방역이 조화로운 설 만들기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2023년 01월 17일(화) 23:25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종합대책은 오는 24일까지 추진되며 설 성수기 물가안정 및 관리, 주민생활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재난사고 예방 및 신속한 수습, 공직기강확립, 방역.의료 대응체계 등 6개 분야에 대한 19개 세부대책을 세워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준비에 들어간다.

또한, 지난 1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군청 당직실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연휴기간 중 비상진료 병의원, 약국 현황 안내, 생활불편 민원 및 각종 사건·사고 등 군민생활과 관련한 모든 민원사항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보건소에서는 설 연휴기간(21일~24일)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진료기관·연휴기간 중 문 여는 약국을 지정해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설 연휴기간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물가안정, 경제 취약계층 지원, 지역상권 활성화 등 민생안정대책과 방역대책을 조화롭게 추진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