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시설원예농가 유가보조금 한시 지원

-부여군, 내달 10일까지 농가(법인)별 면세유 관리 농협에 방문 신청

김기범 기자 4093027@hanmail.net
2023년 01월 31일(화) 11:34
부여군청 전경
[부여/CTN]김기범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농림축산식품부 계획에 따라 시설원예농가에 한시적으로 유가 연동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가보조금 국비 지원은 고유가 상황이 지속하면서 경영비 중 난방비 비중이 높은 시설원예 농업인의 경영 악화를 완화하고, 이로 인한 물가 상승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농협에 농업기계 보유 현황과 난방기 재배 계획 신고를 하고 면세 유류 구입 카드를 발급받은 시설원예 농업인과 농업법인이다.

지난해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구매한 난방용 면세유를 지원하며, 월별‧유종별(난방용 등유‧중유(부생연료 포함) 및 LPG) 평균 가격과 기준가격의 차액 50%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내달 10일까지로 신청 기간 내 농가(법인)별 면세유 관리 농협에 방문하여 보조금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유가 인상 등으로 농가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유가보조금 한시 지원사업이 시설원예농가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조금 신청이 필수임에 따라 기한 내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