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품질 굿뜨래 농산물 유통 확대 마련
김기범 기자 4093027@hanmail.net
2023년 03월 08일(수) 10:24
공선출하 활성화 대책방안 간담회[제공=부여군]
[부여/CTN]김기범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최근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고품질 굿뜨래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공선출하 활성화 대책방안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공선출하 활성화를 통해 생산자조직과 산지유통조직 간 연계 강화를 통해 고품질 굿뜨래 농산물 유통을 확대하고자 개최됐다. 굿뜨래 농산물 품질관리의 기초가 되는 각 공선조직 운영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강구하여 군민의 소득증대 및 품질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것이 취지다.

간담회는 박정현 부여군수와 김동수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지역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선조직 현안과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군과 농협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정현 군수는 “현재 고품질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와 유통의 대형화로 대형 유통업체와 교섭력을 높일 수 있는 통합마케팅 조직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공선조직 운영 활성화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부여군 굿뜨래 신선 농산물의 생산·유통을 맡고 계신 각 지역농협 관계자 여러분들과 연계협력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더욱 발전하는 굿뜨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