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정도서관, 4월 테마 ‘과학’ 관련 프로그램 운영

- 인공지능 휴지통 만들기 특강 등 운영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2023년 03월 26일(일) 05:40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홍보문.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의 4월 테마인‘과학’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두정도서관은 일 년 열두 달 독서와 연계된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월부터 12월까지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한다.

4월에는 ‘과학’을 주제로 대상별 테마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제공하며, 올바른 에너지 사용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그림책 ‘에너지를 뚝딱뚝딱 해돋이 마을’의 원화를 전시한다.

테마 프로그램인 ‘미래를 연구하는 꼬마과학자’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인공지능 휴지통 만들기와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만들기 특강을 운영한다. 또 기초과학을 주제로 한 과학실험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과학의 날을 맞은 과학분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과학에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두정도서관(041-521-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