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자녀, 진로의 꿈을 펼치다

- 한국 폴리텍대학교와 함께하는 체계적인 진로 체험 프로그램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2025년 03월 18일(화) 09:30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지난 2월 27일과 3월 15일, 다문화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한국 폴리텍대학교 드론운용정비학과 및 반도체융합학과와 연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 전문성을 자랑하는 한국 폴리텍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다문화 자녀들에게 실질적이고 생생한 진로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참여 학생들은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적성과 흥미를 반영한 진로 방향을 모색할 기회를 가졌다.

특히, 중학교 3학년 이○○ 학생은 드론 조작 방법을 배우는 등 평소 관심이 있었던 분야를 체험할 수 있었던 점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다른 학생들은 진로 고민이 많던 시기에 이러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진로 체험을 계기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다문화 자녀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한국 사회에 원활히 적응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다문화 자녀들이 자신만의 꿈과 진로를 탐구하는 과정은 지역사회와 교육 기관의 협력을 통해 한층 강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