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2025년 03월 25일(화) 18:48
2025년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 충남도 제공
[충남/CTN]한성진 기자 =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원장 황환택)이 '2025년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지자체와 운영기관이 연계하여 사업을 신청, 선정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6개월 이상 취·창업에 대한 이력이나 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자신감 회복 및 구직의욕을 강화하여 노동시장에 대한 참여 독려, 다른 청년 정책으로의 연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2023년부터 현재까지 3년째 충청남도와 협업하여 '충청남도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경험과 쌓아온 운영 노하우가 올해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사업 선정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 경제정책과 최정아 팀장은 "홍성군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남도와 별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를 시작으로, 홍성군은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계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신규 사업을 시작하는 포부를 밝혔다.

황환택 원장은 "보다 많은 지역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 사업의 발굴 및 확장에 힘쓰는 지자체의 행보에 큰 공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청년들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새로 시작하는 2025년 홍성군 청년도전지원사업은 현재 4월 개강을 목표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사업 내용 및 사업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누리집(www.clehr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