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꿀잼도시 대전’ 홍보에 박차


대전관광공사 SNS 기자단 18명 선발...2025년 대전 꿈씨기자단’위촉식 개최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
2025년 04월 13일(일) 08:27
ⓒ대전 꿈씨기자단’위촉식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관광공사는 11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대전 관광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전달하는‘2025년 대전 꿈씨기자단’18명(블로그 12명, 인스타그램 6명)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지난 3월부터 10일 간의 모집을 통해 약 7.7:1의 경쟁률을 거쳐 선정됐으며, ‘꿀잼도시 대전’이라는 도시브랜드 제고를 위해 대전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축제 소식을 전달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대전을 대표하는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활동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대전 0시축제’,‘대전 빵축제’,‘대전 국제와인엑스포’등 대전의 대표 축제와 관광지를 소개하고 시민과 관광객의 관점에서 취재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기자단에게 매월 원고료 지급과 기자증 발급, 우수 기자를 선발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대전의 관광자원을 취재하고 온라인으로 홍보함으로써 대전의 관광자원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람찬 꿈씨기자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 SNS 채널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 구독자는 현재 10만 명 이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