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농자재 아인산염 공동생산 위한 현장기술 교육 실시

- 포도농업인 영농 경영비 절감… 저탄소 친환경 농업 활성화 기대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2025년 05월 01일(목) 17:15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친환경 농자재 아인산염 제조방법 시연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윤)는 지난달 30일 친환경 농자재 아인산염 공동생산을 위한 현장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지소 특화 새기술 실증시험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친환경 아인산염을 활용한 노균병 방제 기술이 포도농업인의 영농 경영비 절감과 저탄소 친환경 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핵심 기술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센터는 입장포도 농촌지도자회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인산염 제조 방법을 시연하고, 기존 친환경 액비 생산시설을 활용한 공동 제조 매뉴얼을 제공했다.

향후 센터는 실증시험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친환경 농업과 고품질 포도 생산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진 성거입장지소장은 “아인산염 활용 기술이 친환경 농업과 포도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