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세입기여도·세무조사 등 주요 항목 1위…기관표창 및 포상금 수여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2025년 05월 09일(금) 23:51
천안시청 전경.
[천안/CTN] 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충청남도가 실시한 ‘202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전반을 평가해 자치단체의 세수 확충 노력을 인정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 징수 ▲체납액 정리 ▲법인 세무조사 ▲세외수입 징수 ▲부실과세 방지 ▲지방세정 운영 등 총 6개 분야, 29개 항목에 대한 성과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천안시는 ▲세입기여도 1위 ▲가택수색 추진 1위 ▲세무조사 추진율 1위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기관표창과 함께 3,000만 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김미영 세정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모범적인 납세 의식과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세무 행정을 강화하고, 납세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사람은 생각한 대로의 삶을 산다"
생각이 바뀌면 언어가 바뀌고 언어가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윌리엄 제임스]
올바른 생각으로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천안뉴스 CTN 천안취재본부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