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자연을 품은 특별한 걷기

'2025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2025년 05월 19일(월) 22:45
지난 17일 김창규 시장이 '2025 레이크사랑 걷기대회' 출발지점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제천시)
[제천/CTN]이기국 기자 = 제천시 체육회는 지난 17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천 의림지 수리공원 및 데크길 일원에서 실시한 '2025 레이크사랑 걷기대회'가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1,000여 명이 참가해 삼한시대의 유물인 의림지를 배경으로 약 7km 코스를 걸으며 건강과 여유를 동시에 누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KBS 전국노래자랑 인기상 수상자 구희아의 축하공연과 완주자에게 천년미소 쌀(4kg)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제천시 체육회 관계자는 "걷기라는 가장 친숙한 생활체육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천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건강하고 따뜻한 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체육회는 제천의 관광지를 활용한 스포츠와 여가 생활을 연결하여 제천 시민들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관광객들이 가족과 함께 자연스레 제천으로 여행을 올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