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조성찬 기자 sungsoi@naver.com
2025년 05월 27일(화) 14:52
[아산/CTN] 조성찬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남상협)는 2025년 5월 27일(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법무부 천안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라종미)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되었으며,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범국민적 노력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되었다.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각 기관장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며 저출산과 인구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환기하고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우리 사회는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로 인해 경제활동 인구 감소, 고령화 가속, 지역 소멸 등 다양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종합적 대응과 국민 인식의 전환이 시급한 상황이다. 특히 인구문제는 특정 집단이나 세대만의 과제가 아닌, 모든 세대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해야 할 국가적 의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대해 남상협 지부장은 “충남지부는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와 자립을 돕는 기관으로서, 건강한 사회 기반 마련에 있어 인구문제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는 앞으로도 보호복지 정책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성찬 기자 sungsoi@naver.com
조성찬 기자 입니다.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