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등학교, 2025학년도 장애이해교육 진행

모든 학생의 개성과 다양성이 존중받는 학교문화 조성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2025년 05월 29일(목) 13:11
2025학년도 장애이해교육/사진제공=서산교육지원청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중앙고등학교 특수교육부는 지난 28일,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2025학년도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에 진행된 장애인의 날 캠페인 활동에 이어 전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통합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장애이해 교육자료를 통해 장애 및 특수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왔으며, 실생활 사례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의 자세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5학년도 장애이해교육/사진제공=서산교육지원청

이원일 특수교육부장은 "이번 교육은 장애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여 통합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나는데 발판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하나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평소에 특수교육대상 친구들을 대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적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이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긍정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학교 구성원이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이 기사는 CTN - 확실하고 진실된 뉴스! 홈페이지(http://www.ctnews.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