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취임 1주년

인터뷰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취임 1주년
- 감성적 치안활동 전개로 국민이 믿고 의지할수 있는 경찰상 구현-
  • 입력 : 2013. 03.07(목) 16:45
  • 정종일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세종/ctn] 심은석 세종경찰서장이 오는 8 일 취임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3월 7일 제69대 세종경찰서장으로 취임한 이래 주민이 공감하는 감성치안활동, 충실한 기본근무수행, 직원들과의 진정성과 소통을 통한 조직운영, 책임을 다하는 전문경찰관으로 국민이 믿고 의지할수 있는 경찰관을 강조해 세종서를 이끌고 있다.

심은석 서장은 국민을 단속의 대상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보호의 대상으로 여기는 감성적 치안활동으로 주민 곁으로 다가서는 경찰상 구현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에게 신뢰받고 존중받는 세종경찰이 돼 줄 것을 당부하면서 언제 어디에서든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곳은 내부모․ 내형제 같이 생각하며 달려가 해결해 주는 역동감 있고 생동감 넘치는 발로 뛰는 경찰상을 강조해 왔다.

지난 7월 1일 세종시 출범과 더불어 세종경찰 7대비전 제시, 3S운동(smile,soft,speed), Action Plan의 계획을 내세워 주민들에게 웃으면서, 부드럽게, 빠른 민원해결을 해주는 지역주민에게 안정된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정부청사 이전에 따른 빈틈없는 경비활동과 시설보완으로 위해요인을 차단했으며, 명품세종시 건설을 위한 선진교통안전확보농·축산물 절도 예방활동, 우리마을 스티커 제작 및 예약순찰제 시행, 세종시 건설현장 집중순찰 강화등으로 농축산물 절도 발생율 제로화 및 교통사망사고 감소율 30% 달성등으로 세종시 출범에 따른 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엄정한 법집행과 시민생활 안전확보를 위해 불법사금융 및 경제사범 단속결과 작년 에는 사이버범죄 평가 1위를 했으며 세종시 유입인구에 따라 치안수요가 급증할 것을 대비해 기관, 사회단체, 대학, 기업체 등 78개 단체와 36개 업무협약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신바람 나고 활기 넘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와 음악이 흐르는 경찰관서 운영, 커피브레이크 타임을 통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모범공무원 선발로 직원들의 아낌없는 격려로 직장분위기 쇄신을 위해 노력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한 직원들과의 격이 없는 SNS 소통활동을 통해 금년 전국 경찰관서 트위터 팔로워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통한 사랑나눔 활동도 펼쳐왔다. 다문화 가정주부 마미폴 창단으로 인한 사회참여확대, 외국인 범죄예방교실, 북한이탈주민 출산위문, 사회적약자(독거노인․ 장애인등) 111사랑나눔운동, 감성적 홍보로 노인성범죄 예방활동등 따뜻한 경찰상을 구현했다.

세종경찰서로 부임한지 1주년을 맞아 심은석 경찰서장은 "세종시 출범과 더불어 치안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안정적인 치안확보와 주민만족치안을 위해 항상 앞장을 서겠으며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세종경찰이 되겠다"라면서 "항상 엄정한 법집행으로 공권력을 확립, 주민을 위한 맞춤형 치안활동, 진정성과 소통을 바탕으로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주민이 믿고 의지할수 있는 내부모·내형제 같은 경찰이 되겠다"고 밝혔다.
정종일 기자 jil3679@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