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탑뉴스, 제7기 우수봉사학생장학금'선정심의'

탑뉴스
충청탑뉴스, 제7기 우수봉사학생장학금'선정심의'
  • 입력 : 2018. 07.09(월) 16:18
  • 홍민기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사회/ctn]홍민기 기자 = 충청탑뉴스(대표이사 가금현)는 9일 오후 2시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7기 우수봉사학생을 심의 선정했다.

이날 가금현 충청탑뉴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심의위원장에 윤주문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 심의위원으로 한도현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대표, 김동렬 서산교육지원청 장학사, 이수현 국제로타리 3620지구 서산한서 로타리클럽 회장이 참여했다.

각 고등학교에서 추천된 15명의 우수봉사학생에 대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거쳐 7명의 우수봉사학생이 선정돼 장학금을 받게 됐다.

심의 결과는 ▲금상 이윤서(서일고 2학년) ▲은상 김택진(서령고 2학년) ▲동상 이하늘(대산고 2학년) ▲장려상 이민재(부석고 2학년)·김성현(서령고 2학년)·이유나(서산고 3학년)·최예은(서산여고 2학년)학생이 선정됐다.

심의위원장인 윤주문 서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가 활성화 되어있는 선진국의 통계를 보면 학생시절에 자원봉사를 체험한 학생이 사회인이 되어서도 자원봉사를 한다"면서 "학생들의 자원봉사는 곧 사회 체험적이고 사례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가장 많이 참여한 것이 심사 기준이 되었고, 또 홍보적 효과도 있기 때문에 학교별 분배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에는 6개 학교에서 15명이 평균 100시간이상의 우수봉사자들이 신청해 수상자 선발에 심사숙고 했다"고 말하고 "매회 우수봉사자들을 선정 격려해 주는 충청탑뉴스 가금현 대표님께 감사하다"고 했다.

이날 선정된 우수봉사학생들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서산시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충청탑뉴스 창간 7주년 기념행사장에서 시상하게 된다.

한편 충청탑뉴스가 학생들의 봉사활동 동기부여와 사회공헌 사업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우수봉사학생 장학금 전달'은 해를 거듭할수록 신청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민기 기자 ctn114@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