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증가폴 홍성열 군수, '증평에듀팜특구개장' 너무 감동 눈물 울컥

인터뷰
[인터뷰]증가폴 홍성열 군수, '증평에듀팜특구개장' 너무 감동 눈물 울컥
- 충북 최초 중부권 관광 랜드마크 '증평에듀팜특구' 개장
- 증평들노래 축제는 전국유일 우리 조상들의 농경문화체험 축제
  • 입력 : 2019. 06.15(토) 10:40
  • 이성기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증가폴(증평+싱가폴)을 꿈꾸는 홍성열 증평 군수>
[ctn/충북] 이성기 기자 = 2017년 12월 착공한 에듀팜은 국내 최대 규모가 될 식물원과 유럽에서 설계한 워터파크, 아시아에서 가장 긴 코스로 설계된 겨울 스포츠 시설 루지장, 복합 연수시설, 농촌 테마파크, 콘도, 승마장을 갖춘다. 모든 시설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전체 공정률은 64.6%를 보이고 있다.

이달부터 18홀의 골프장과 국내에서 가장 긴 루지 체험시설을 비롯해 수상레저, 잔디광장 등이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 휴양콘도, 양떼목장, 승마장, 복합연수시설도 올해 개장을 목표로 한다. 내년에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농촌테마파크, 귀촌체험센터 등이 잇달아 개장한다.

증평에듀팜이 개장하기 까지 울렁도 다음으로 작은 지자체인 증평군은 민관이 하나되 총 역량을 집중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과 주민들 역시 굴뚝없는 미래 먹거리를 관광산업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홍 군수는 월활한 공사진행을 위해 관계기관(국회, 도청, 건설교통부)을 안방 다니듯 다니며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오늘 첫 부분개장에 지금까지 노력한 증평군 직원들과 믿고 따라준 군민들을 생각하니 너무 감동적이어 눈물이 울컥 났다고 한다.

결실을 본 에듀팜 개장과 아직 증평군에 없는 보훈회관 건립을 위해 동분서주 뛰어 다니는 홍성열 군수를 매주 금요일 증평 보강천에세 열리는 흥부놀부 매주 금요일 문화가 있는 날 현장에서 콘서트를 마치고 인터뷰를 가졌다.
<영1>
#충북 첫 관광특구, 중부권 관광 랜드마크 에듀팜이 오늘 오픈 했다. 증평지역민에 어떤 혜택이 있는가? 어떠한 오락 시설이 들어섰나요?
증평군 도안면 일원에 약 300만 평방미터로 관광, 체험, 특구로 오늘 부분개장 오픈을 했습니다. 인재개발원, 테마파크도 곧 오픈 예정에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가볼만한 레저 휴양단지가 될 것입니다. 증평군민들에게는 입장료 40%할인이 있습니다.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증평에 이런 대단위 시설이 있나 깜짝 놀라실 겁니다.

#오늘 오픈하기 까지 애로사항은?
오늘 너무도 감동적이어서 눈물이 울컥 나왔습니다.

#증평에 '진달래꽃'으로 유명한 국민에게 사랑받는 민족시인 김소월 소월 ·경암 문학관이 얼마전 증평에 오픈했다고 들었다.
예 김소월님의 시 아시나요?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 허공중에 헤어진 이름이여! 초혼이라는 시입니다. 얼마전 증평군 도안면에 개관 했습니다. 전국에 김소월 문학관은 우리 증평뿐입니다. 김소월 작가님의 부인이 이웃인 괴산에 임꺽정의 홍명희 작가님의 따님입니다. 문학인 뿐 아니라 많은 국민이 찾아주시어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훈회관 건립은 어떻게 되가는가?
건물이 들어설 토지 보상은 마쳤습니다. 국비요청을 했습니다. 관계기관을 다녀 협조를 이끌어 내 내년까지 마무리를 할 계획입니다.

#증평들노래 축제는 무엇인가?
들노래 축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우리 선조들의 농경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로 감자캐기체험, 벼베기, 보리타작, 모찌기, 모내기, 김매기, 물고기잡기등 도시에서 경험할수 없는 농경생활을 체험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전국국악경연대회도 열려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6.15토~6.16일 양일에 걸쳐 증평군 증평읍 남하리 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신나게 하는데 후한 증평의 인심을 느껴 보시길 권합니다.

#끝인사
증평은 좌구산, 보강천, 에듀팜, 민속체험박물관등 이외도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증평을 찾아 주시길 부탁드리며 불편하거나 애로사항은 언제든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국제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성기 기자 7pow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