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헬스케어센터'구축

대학 NEWS
공주대,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헬스케어센터'구축
  • 입력 : 2020. 07.29(수) 15:50
  • 정민준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연예
동영상
[사회/CTN]정민준 기자ㅣ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9일 간호보건대학에서 '스마트헬스케어센터(센터장 이수현)'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센터 운영에 나섰다.

개소식에는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이수현 센터장, 주요 보직교수, 최은숙 간호보건대학장, 최대선 의료정보학과장, 시민 및 학생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소한 '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스마트헬스 장비를 이용한 건강상태 체크, 스마트밴드를 통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관리 이외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한 스마트헬스 교육 등을 제공한다.

센터 이용은 공주대 학생과 충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하고 이용 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은 공주대 스마트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원성수 총장은 "센터 개소를 위해 애써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센터 발전을 위해 지지와 성원을 보낸다"라며,"충남-세종의 대표 국립대학교로 최첨단 스마트헬스케어 기술을 이용한 시민과 학생들의 자가 건강 관리능력과 건강 인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수현 센터장은 "예방 및 관리 중심의 데이터 기반 맞춤형 의료시대로의 전환에 발맞춰 공주 시민들에게 다양한 웰니스(웰빙,행복,건강의 합성어)를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나아가 인공지능과 의료의 융합 연구 및 서비스의 메카로 4차 산업혁명 혁신의 선봉에 서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주대 간호보건대학 의료정보학과(학과장 최대선)는 국립대학의 지역사회 기여를 통한 학교-지역 상생발전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국립대학 육성사업'스마트헬스플랫폼 공유'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역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주시의 건강도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daum.net